소비자 중심 경영 및 올바른 소비문화 정착에 힘쓴 44개 브랜드 선정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하며 올바른 소비문화 정착에 힘을 기울여 브랜드 가치를 높인 유수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주최사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운영사무국과 후원사 중앙일보가 올해에는 44개사, 44개 브랜드를 부문별로 선정, 시상했다.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탁월한 제품,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고 국내 소비 수준 상승에 이바지한 브랜드들을 발굴하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 지표를 제시하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시상식은 오늘(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아래는 2020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수상 기업

화장품(기초스킨케어) 부문 ‘W.피부연구소’
(주)제이앤제이컴퍼니의 W.피부연구소는 유럽보다 우수하면서도 저렴한 한국형 더모 코스메틱을 제공하자는 철학으로 시작된 브랜드다. 마케팅에 의존하지 않고 개발에 주력한다.

정보서비스(증권정보제공) 부문 5년 연속 ‘골든클럽’
골든클럽은 정보의 불균형 속에서 고민하는 개인투자자의 성공을 위해 출범한 (주)세계금융연구원의 증권정보 서비스 브랜드다. 개인투자자들에게 투자성향별 맞춤 증권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특허법률사무소) 부문 ‘국제특허 본’
국제특허 본은 개인부터 기업, 연구소, 대학교까지 다양한 고객에게 지식재산권 관련 토탈 법률서비스와 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허법률사무소다.

건축(표면개선처리) 부문 3년 연속 ‘나노글라스’
1997년 설립된 (주)나노글라스는 나노공법 표면개선처리 시공 전문 R&D 회사다. 40여 개국의 국제 특허를 받은 글로벌 나노기술을 갖췄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끊임없이 연구한다.

교육(일러스트) 부문 ‘네오아카데미’
네오아카데미 컴퓨터학원은 국내 게임 산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국내 일러스트레이션 시장의 저변을 넓히는 게임 일러스트레이션 평생직업교육원이다.

생활서비스(자동차보험비교) 부문 3년 연속 ‘다이렉트카보험’
다이렉트카보험은 주식회사 애드인슈의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 전문 브랜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시중 다이렉트자동차보험사들의 상품별 보험료를 손쉽게 비교해볼 수 있다.

화장품(에스테틱화장품) 부문 3년 연속 ‘더마벨(Dermabell)’
(주)비에스글로벌홀딩스의 더마벨(Dermabell)은 최첨단 바이오 기술 DDS를 천연성분에 접목해 안전 성분 베이스의 EWG 그린 등급 기준에 맞는 품질을 유지하면서 기능성이 뛰어난 에스테틱 화장품 브랜드다.

고객만족브랜드(리조트) 부문 ‘디아크리조트’
디아크리조트코퍼레이션(주)의 디아크리조트는 자연의 요소인 산(나무), 하늘, 바다(물)를 그대로 담아내 고객들에게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는 유려한 건축양식의 여수 리조트다.

건강식품(이너뷰티) 부문 ‘라이프케어’
디바인바이오의 이너뷰티 브랜드 라이프케어(LifeCare)는 피부미용, 건강, 몸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식품을 선보인다. 뛰어난 상품성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만 승부한다.

패션(남성수제화) 부문 ‘러프넥’
러프넥은 고객의 니즈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남성 수제화를 제작하는 디자이너브랜드다. 30년 경력의 장인이 최고급 가죽으로 만든 프리미엄 수제화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주방가전(해독주스기) 부문 ‘로닉해독주스기’
유통의 혁신을 선도하는 로닉코리아가 론칭한 로닉해독주스기는 초고속 믹서기에 가열 기능을 탑재해 각종 식재료를 자동으로 삶고 갈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교육(컴퓨터교육) 부문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
주식회사 커리어게이트의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는 메가스터디교육 그룹 (주)아이비김영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성장과 미래에 발맞추기 위해 설립한 IT 전문 교육기관이다.

식품(요거트) 부문 ‘목장애요거트’
청춘목장의 수제 요거트 ‘목장애요거트’는 방부제, 안정제를 사용하지 않고 최소한의 단맛을 내 아이와 어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유제품이다.

화장품(퍼스널케어) 부문 ‘밀크바오밥’
밀크바오밥은 생활·위생 용품 및 화장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판매하는 태남생활건강 주식회사의 퍼스널 스킨케어 브랜드다.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기본에 충실한 화장품을 선보인다.

생활용품(하수구트랩) 부문 ‘블랙홀’
주식회사 어태치의 생활용품 브랜드 블랙홀은 하수구에 넣고 닫기만 하면 악취와 해충을 간단히 막을 수 있는 ‘하수구 트랩’을 대표 제품으로 두고 있다.

생활용품(LED조명) 부문 2년 연속 ‘비츠온’
비츠온은 창립 32주년을 맞이한 (주)일신비츠온의 조명 전문 브랜드다. 고객 중심의 원스톱 토탈 서비스를 마련했으며, 안정적인 물류 공급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만족브랜드(패키지디자인제작) 부문, '성지디앤제이'
주식회사 성지디앤제이는 1990년 설립된 인쇄디자인 및 토탈 프린팅 전문 기업이다. 인쇄 분야의 스페셜리스트들을 운용하며 인쇄물의 기획부터 디자인·인쇄·제작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보서비스(세무컨설팅) 부문 ‘세무그룹 세이브택스’
세무그룹 세이브택스는 다양한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개개인의 사업장 규모에 최적화된 맞춤 절세 컨설팅을 제공하는 브랜드다. 기존과 차별화된 서비스 등 여러 강점을 지녔다.

서비스(광고영상제작) 부문 3년 연속 ‘송영철공작소’
(주)송영철공작소는 명실상부 국내 최정상급 홈쇼핑영상 및 라이브커머스 제작사다. 20년 넘게 TV홈쇼핑 인서트 영상, 인포머셜 광고 등을 제작했으며, 최근 라이브커머스 시장에도 진출했다.

식품(수산물) 부문 ‘수산물을부탁해’
수산물을부탁해는 2003년 ‘강사수산’으로 시작한 온라인 수산물 판매 전문 브랜드다. 네이버밴드, 카카오채널에서 30만 명 이상의 회원들에게 수산물을 도매가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고객만족브랜드(산업용청소장비) 부문 2년 연속 ‘스페이스’
(주)스페이스는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며 소비자와 이익을 공유한다는 사명감으로 투명한 경영을 하는 청소장비 전문 업체다. 부설연구소로 기술 개발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

고객만족브랜드(POS·IC카드단말기) 부문 3년 연속 ‘신화포스’
신화정보시스템의 신화포스는 임대 POS 시스템, 무인 POS 키오스크, 유선·무선 카드단말기 등을 공급하는 브랜드로, KT 공식 대리점이기도 하다.

화장품(병원화장품) 부문 ‘쎄라덤’
더마 코스메틱 원조 쎄라덤은 국내외 유명 의사들과 공동 연구해 차별화된 클리닉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국내 3,000여 군데의 병원들과 30여 개국의 병원들 및 의사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반려동물용품(펫가전제품) 부문 2년 연속 ‘아베크’
주식회사 아베크는 펫 전용 렌탈 상품의 개발부터 제조, 유통까지 책임지는 토탈 마케팅 회사다. 이곳의 ‘살균 토탈 케어룸’은 제균·살균 특허 및 공인시험 기관 살균인증을 받은 펫 드라이룸이다.

고객만족브랜드(런닝머신) 부문 ‘아이러너’
생활 스포츠 전문 브랜드 아이러너는 가정용 런닝머신의 새 장을 열고 있는 '아이러너 런닝머신', 최신 기술이 집약된 'X7', 무동력 런닝머신 ‘주바투스’ 등 다양한 런닝머신 라인업을 갖췄다.

식품(가공식품) 부문 5년 연속 ‘아임닭’
(주)와이즈유엑스글로벌의 아임닭은 닭가슴살의 풍부한 단백질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다. 닭가슴살을 맛있는 요리, 식사의 영역까지 끌어올렸다.

화장품(달팽이크림) 부문 ‘엘렌실라’
(주)태영의 엘렌실라는 자연 유래 성분을 혁신 기술과 결합해 만든 고품질 화장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주력 상품 ‘엘렌실라 달팽이크림’은 프랑스산 달팽이 점액 성분을 80%나 함유했다.

산업(인쇄패키지제작) 부문 ‘우정피앤피’
주식회사 우정피앤피는 1980년 설립 이래 노하우가 담긴 인쇄술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카탈로그, 브로슈어, 패키지, 접지 리플릿, 엽서, 초청장, 홍보물 등을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교육(대입재수전문학원) 부문 5년 연속 ‘이투스247학원’
이투스이씨아이 주식회사(이투스ECI(주))의 이투스247학원은 ‘담임관리형 자기주도학습 시스템’을 통한 학습, 생활, 입시 전반의 개인별 맞춤 학습환경과 관리시스템을 제공하는 대입전문 독학재수학원이다.

레저(스마트모빌리티) 부문 2년 연속 ‘자이로콥’
EST TRADING의 자이로콥이 선보이는 스마트 모빌리티는 BLDC 허브모터를 사용해 강력한 출력과 안정적인 주행이 특징이며, 리어드럼 확장형 제동 브레이크를 탑재해 정확성, 신속성도 뛰어나다.

생활가전(로봇청소기) 부문 2년 연속 ‘치후360 로봇청소기’
(주)여우미의 치후360 로봇청소기는 중국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치후360에서 자체 개발한 자율 주행 시스템과 보안 기술을 접목해 만든 스마트 로봇청소기다.

유아용품(바디워시) 부문 ‘컬러풀선데이’
주식회사 어댑트의 컬러풀선데이는 알록달록한 상상이 넘치는 즐거운 시간을 위해 탄생한 유아용품 브랜드로, 쫀쫀하고 달달한 거품이 만들어지는 '버블 클렌저'를 대표 제품으로 두고 있다.

정보서비스(법인컨설팅) 부문 2년 연속 ‘컴퍼니랩’
(주)컴퍼니랩은 풍부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통해 사업자들을 분석하고 이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다양한 컨설팅 툴을 개발하는 회사다.

생활서비스(간병인매칭플랫폼) 부문 ‘케어네이션(CARENATION)’
주식회사 에이치엠씨네트웍스의 케어네이션(CARENATION)은 국내에 간병인 공급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이바지한 간병인 매칭 플랫폼 서비스다.

건축(전원주택시공) 부문 5년 연속 ‘코원하우스’
코원하우스는 기본적인 건축설계는 물론, 인테리어, 자재, 시공, 애프터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해결 가능한 전원주택 전문 종합건설기업이다. 18년간 매년 단독주택을 100동 이상 시공해왔다.

고객만족브랜드(위생용품) 부문 ‘코크린’
코크린(KHOCLEAN)은 생활환경 전문 기업 오케이주식회사가 개발한 친환경 미산성 차아염소산수(HOCL) 살균소독제다. 한국을 대표하는 살균소독제 및 탈취제를 목표로 개발됐다.

주방가전(에어프라이어) 부문 2년 연속 ‘퀸메이드’
퀸메이드는 (주)반디가 다년간의 무역을 통해 얻은 노하우와 세계시장 정보로 2010년 설립한 국내 토종 브랜드다. 이곳의 에어프라이어는 다이얼만 돌리면 담백하고 맛있는 요리를 완성한다.

생활용품(보건용마스크) 부문 2년 연속 ‘크린조이황사방역마스크’
크린조이황사방역마스크는 (주)인터비젼의 국산 보건용 마스크다. 일반형(‘크린조이황사방역마스크’)과 배기벨브형(‘크린조이숨편한황사방역마스크’)으로 나뉘며 블랙, 화이트 색상으로 제작된다.

가구(종합가구) 부문 ‘파로마가구’
(주)파로마가구는 1958년 이래 ‘자연 속 디자인가구’라는 슬로건으로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고 있는 종합가구회사다. 흔들리지 않는 장인 정신으로 오랜 기간 사용해도 만족스러운 가구를 만든다.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식품) 부문 3년 연속 ‘포모라인 L112’
포모라인 L112는 키토산, 비타민C가 함유된 식약처 기능성 인정 건강기능식품이다. 약 52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유유네이처가 공식 독점 수입해 판매 중이다.

식품(과채주스) 부문 ‘퓨어프레스’
주식회사 퓨어프레스는 프리미엄 착즙주스를 선보이는 기업이다. 이곳의 아로니아·석류·체리·노니 착즙주스는 콜드프레스 방식으로 직접 원물을 착즙해 만든 NFC(비농축과즙) 주스다.

생활서비스(상조) 부문 3년 연속 ‘프리드’
장례 전문 기업 프리드라이프의 프리드는 상조서비스 전문 브랜드다. 투명하고 체계화된 상조서비스 개발 등으로 고객 중심의 상조서비스 진화를 이끌었다.

IT(AI투자프로그램) 부문 ‘한국AI투자센터’
(주)라벨인베스트먼트가 2016년 설립한 한국AI투자센터는 누적 회원 46,000명을 돌파한 금융 투자 프로그램 그룹사다. 자동매매 프로그램 ALPHA 서비스, 차별화된 트레이딩 시퀀스로 유명하다.

산업(UV램프) 부문 ‘한성자외선’
한성자외선(주)는 1997년 설립 이래로 23년간 UV 램프(산업용, 피부치료용, 살균용), UV 소독설비, UV 관련 부품만을 전문적으로 다뤄온 기업이다. 컨설팅은 물론 제품 공급까지 동시에 진행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그래서, 팩트가 뭐야? 궁금하면 '팩플'
세상 쉬운 내 돈 관리 '그게머니'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